“초코파이는 글로벌 음식문화 아이콘”

“초코파이는 글로벌 음식문화 아이콘”

입력 2014-01-20 00:00
수정 2014-01-20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영화JSA 소재… 北서도 인기” 도쿄신문 특집기사 보도 화제

최근 일본의 한 언론매체가 오리온 초코파이를 특집기사로 다뤄 화제다.
이미지 확대


19일 오리온그룹에 따르면 도쿄신문은 지난 1월 6일자 본지 3면의 ‘식활’(食活) 특집면에서 초코파이를 상세히 소개했다. 이 신문은 “초코파이가 1974년 출시 당시 줄을 서서 살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최근엔 한국 고유 정서인 정과 품질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대표 식문화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고 소개했다.

아울러 “북한에서도 큰 인기를 끌면서 영화 ‘JSA’에서 남북한 병사들이 초코파이를 나눠 먹는 장면의 소재가 되기도 했다”고 전했다.

도쿄신문은 격주로 중국의 딤섬, 프랑스 달팽이 요리, 영국의 애프터눈티 등 각국의 대표 음식을 소개해 왔는데, 가공식품으론 유일하게 초코파이가 지면을 장식했다.

오리온 측은 “이번 기사는 초코파이에 대한 인지도가 그만큼 높아졌다는 의미”라고 밝혔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2012년 국내외에서 약 355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전 세계 60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박상숙 기자 alex@seoul.co.kr
2014-01-20 17면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31년 만에 만난 ‘KIA vs 삼성’
프로야구 최고의 명문이자 라이벌인 KIA와 삼성이 무려 31년 만에 한국시리즈 맞대결을 펼칩니다. 호랑이와 사자 군단의 격돌, 당신이 예상하는 우승팀은?
KIA 타이거즈
삼성 라이온즈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