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검찰, 진실 찾아간 수사라면 이재명은 감옥”

홍준표 “검찰, 진실 찾아간 수사라면 이재명은 감옥”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4-06-13 10:50
수정 2024-06-13 11:2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홍 “검찰, 짜집기 수사면 조직 궤멸”

이미지 확대
홍준표 대구시장. 뉴스1
홍준표 대구시장. 뉴스1
홍준표 대구시장은 13일 ‘쌍방울 대북 송금 사건’으로 또다시 기소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수사가 실체적 진실을 찾았다면 감옥에 갈 것이라고 했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최근 이재명 대표가 대북 송금 사건으로 기소돼 관련 사건이 4건으로 늘었다”며 “이 대표 관련 사건이 실체적 진실을 찾아간 수사라면 이 대표는 청와대가 아닌 감옥으로 갈 것이고, 만약 그 사건들이 실체적 진실에 근거한 사건이 아니고 증거를 꿰맞춘 수사라면 앞으로 검찰조직 자체가 궤멸할 것”이라고 했다.

홍 시장은 “검찰은 증거를 수집, 그 증거를 통해 실체적 진실을 규명해야 한다”며 “목표를 정해놓고 증거를 거기에 꿰맞추는 짜깁기 수사는 본말이 전도된 사건 조작”이라고 했다.

그는 “우리가 검찰에 있을 때 검찰은 실체적 진실을 찾아가는 정의의 기수였는데, 요즘 검찰은 문재인 정권의 국정농단 수사를 정점으로 목표를 정해놓고 증거를 꿰맞추는 짜깁기 수사를 흔치 않게 보인다”고 했다. 이어 “검찰로서는 양날의 칼이 된 그 사건이 앞으로 법원에서 어떻게 결론 날지 주목된다”고 했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31년 만에 만난 ‘KIA vs 삼성’
프로야구 최고의 명문이자 라이벌인 KIA와 삼성이 무려 31년 만에 한국시리즈 맞대결을 펼칩니다. 호랑이와 사자 군단의 격돌, 당신이 예상하는 우승팀은?
KIA 타이거즈
삼성 라이온즈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