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쇼핑몰에서 SNS를 통해 상품을 사는 구매 도달률은 14.2%인 것으로 조사됐다. 트위터 등 SNS를 이용해 쇼핑몰에 접속한 10명 중 1.4명만이 물건을 샀다는 뜻이다.
온라인시장 조사기업인 랭키닷컴은 ‘2010 연간 e-Commerce시장 분석보고서’에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국내 9개 주요 종합쇼핑몰의 상품을 산 비율은 평균 14.2%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지난 12월을 기준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이들 쇼핑몰에 방문한 사람 중 실제 물건을 구매한 구매자의 비율을 조사했다.
쇼핑몰 업체 가운데 CJ몰은 18%로 1위를 차지했다. 신세계몰과 롯데i몰은 2위와 3위 였다.
이들 쇼핑몰은 상품에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올릴 수 있는 버튼을 마련해 SNS를 직접적인 판매처로 활용하고 있다.
랭키닷컴은 “이번 조사에서 물건 판매자와 사이트 운영자가 같은 종합쇼핑몰이 그렇지 않은 오픈마켓에 비해 SNS 통한 구매도달률이 비교적 높았다.”고 설명했다. 랭키닷컴 최청선 과장은 “가격 경쟁보다 쇼핑몰 전체의 마케팅 결과에 집중할 수밖에 없는 종합쇼핑몰들이 SNS를 보다 활발히 이용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앞으로 오픈마켓보다는 종합쇼핑몰에서 다양한 SNS 전략을 구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터넷서울신문 event@seoul.co.kr
온라인시장 조사기업인 랭키닷컴은 ‘2010 연간 e-Commerce시장 분석보고서’에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국내 9개 주요 종합쇼핑몰의 상품을 산 비율은 평균 14.2%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지난 12월을 기준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이들 쇼핑몰에 방문한 사람 중 실제 물건을 구매한 구매자의 비율을 조사했다.
쇼핑몰 업체 가운데 CJ몰은 18%로 1위를 차지했다. 신세계몰과 롯데i몰은 2위와 3위 였다.
이들 쇼핑몰은 상품에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올릴 수 있는 버튼을 마련해 SNS를 직접적인 판매처로 활용하고 있다.
랭키닷컴은 “이번 조사에서 물건 판매자와 사이트 운영자가 같은 종합쇼핑몰이 그렇지 않은 오픈마켓에 비해 SNS 통한 구매도달률이 비교적 높았다.”고 설명했다. 랭키닷컴 최청선 과장은 “가격 경쟁보다 쇼핑몰 전체의 마케팅 결과에 집중할 수밖에 없는 종합쇼핑몰들이 SNS를 보다 활발히 이용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앞으로 오픈마켓보다는 종합쇼핑몰에서 다양한 SNS 전략을 구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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