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자동차보험 만족도, 하이카 가장 높아”

“온라인 자동차보험 만족도, 하이카 가장 높아”

입력 2014-08-10 00:00
수정 2014-08-10 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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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에선 동부화재, 긴급출동은 현대해상이 만족도↑

온라인 자동차보험 중 하이카다이렉트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성인 1천80명을 대상으로 자동차보험 서비스 만족도를 설문한 결과, 온라인 보험 중에서는 하이카다이렉트가 종합 만족도 5점 만점 중 3.63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어 삼성화재(3.61점), 동부화재(3.60점), 메리츠화재(3.43점), 악사다이렉트(3.40점), LIG손해보험(3.29점)이 뒤따랐다.

분야별로 전문성에는 동부화재(3.68점), 고객지향성은 삼성화재(3.62점), 가격은 하이카다이렉트(3.62점)가 각각 높은 점수를 받았다.

보험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는 오프라인 자동차보험 중에서는 동부화재(3.64점)의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다음으로 현대해상(3.63점), 삼성화재(3.61점), LIG손해보험(3.46점), 메리츠화재(3.34점) 순이었다.

가입 채널별로는 오프라인 보험(3.56점)의 만족도가 온라인 보험(3.53점)보다 높았다.

업체별 긴급출동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는 현대해상(3.92점), 삼성화재(3.91점), 동부화재(3.85점), 악사다이렉트(3.84점), 하이카다이렉트(3.82점), LIG손해보험(3.76점), 메리츠화재(3.72점)의 순으로 높았다.

소비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스마트컨슈머(www.smartconsumer.go.kr)에 게재했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자동차보험은 국민생활 전반에 영향을 주는 ‘보편적 보험’인 만큼 합리적인 자동차보험 선택에 필요한 정보를 계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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