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가 5년 만에 신규 브랜드 ‘당신의 봄’을 선보였다. ‘봄’은 보험이 고객과 세상의 위험을 살펴 ‘본다’는 의미와 보험을 통해 고객에게 따뜻한 ‘봄날’을 누리게 하겠다는 두 가지 뜻을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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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직원들이 새 브랜드인 ‘당신의 봄’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삼성화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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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직원들이 새 브랜드인 ‘당신의 봄’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삼성화재 제공
브랜드 상징도 따뜻한 봄날을 연상시키는 꽃잎으로 형상화했다. 새 브랜드 구호인 ‘당신에게 좋은 보험’은 보험을 통해 밝고 희망찬 세상을 선사하는 원동력이 되겠다는 약속을 나타낸다.
삼성화재는 ‘당신의 봄’ 알리기에 적극적이다. ‘12월인데 봄이 왔어요’라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목소리 티저 광고를 내보낸 데 이어 지난 12일부터는 목소리의 주인공 차태현을 공개하며 전면에 내세웠다.
삼성화재 측은 “우리나라는 1인당 보험가입 건수가 3.59건에 이를 정도로 높지만 보험에 대한 인식은 아직 2% 부족한 편”이라면서 “자동차보험 브랜드 도입, 24시간 사고 접수 서비스 등 국내 최초 기록을 여럿 갖고 있는 삼성화재가 장기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소비자 인식 개선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화재는 앞으로 고객 안내센터와 홈페이지 등 회사의 모든 분야에 신규 브랜드를 적용할 계획이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2014-12-31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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