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청정 지역 감귤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은 ‘제주사랑 감귤사랑’은 롯데칠성음료와 제주도의 상생협력 작품으로 불린다. 기존 ‘탐라 제주감귤’ 제품이 제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유가치 창출의 의미가 더해져 새롭게 탄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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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이재혁(왼쪽) 대표와 원희룡 제주지사가 ‘제주사랑 감귤사랑’ 출시에 앞서 감귤농가와의 상생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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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이재혁(왼쪽) 대표와 원희룡 제주지사가 ‘제주사랑 감귤사랑’ 출시에 앞서 감귤농가와의 상생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제공
‘제주사랑 감귤사랑’은 업체와 제주시 간 상생에 초점을 맞춘 만큼 제품명을 ‘제주사랑 감귤사랑’으로 정했다. 제품 디자인 등에도 제주의 이미지를 심었다. 패키지 라벨에 신선한 감귤과 한라산, 돌하르방 등이 삽입돼 제주의 느낌과 제주와의 상생 메시지를 부각시켰다. 광고모델도 제주 출신 탤런트 고두심이 맡고 있다. 제품 출시에 앞서 공유가치 창출 활동의 첫걸음으로 롯데칠성음료 이재혁 대표이사는 올 초 원희룡 도지사와 만나 가공용 제주감귤 출하량 증가에 따른 감귤 가공공장인 제주공장의 가동 기간 연장과 감귤 추가 수매 관련 협의를 위한 자리를 가졌다.
롯데칠성음료는 제주감귤의 판매 부진으로 어려움에 처한 농가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감귤 농축액을 기존 매입 규모보다 약 1만 2000t 늘려 가공용 제주감귤 전체 물량인 약 12만 5000t의 30%에 달하는 3만 8000t을 수매했다. 또 주스용으로 사용되는 가공용 제주감귤 수매 증가에 따라 제주공장을 3월 중순까지 연장 가동하는 등 제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왔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기존 ‘탐라 제주감귤’ 제품이 제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유가치 창출의 의미가 더해져 대기업·제주감귤 재배농가의 상생 합작품 ‘제주사랑 감귤사랑’으로 새롭게 탄생했다”고 말했다.
2015-04-24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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