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 직원에 우유 투척’…中 승객 3명 첫 블랙리스트 등재

‘공항 직원에 우유 투척’…中 승객 3명 첫 블랙리스트 등재

입력 2016-04-11 16:06
수정 2016-04-11 16:0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공항 직원에게 우유를 던진 중국의 여객기 승객 등 3명이 블랙리스트에 등재됐다.

중국항공운수협회는 비행기 착륙 전 태블릿 컴퓨터를 꺼달라는 승무원의 경고에도 계속 컴퓨터를 사용한 차오(喬)모씨 등 승객 3명을 블랙리스트에 등재했다고 중화권 언론이 11일 보도했다.

중국항공운수협회가 항공기 승객을 블랙리스트에 등재한 것은 지난 2월 ‘항공여객 비문명행위 기록관리 방법’을 마련한 이후 처음이다.

차오씨와 함께 블랙리스트에 등재된 덩(鄧)모씨는 가방에 우유가 든 것을 발견한 공항 보안검색대 직원의 지시를 따르지 않은 채 우유를 해당 직원과 엑스레이 기계에 던졌다가 10일간 구금됐다.

또, 가오(高)모씨는 항공기 연착에 항의하는 과정에서 항공사 직원을 밀어 넘어뜨렸다가 200위안(3만5천 원)의 벌금을 물었다.

중국항공운수협회는 이들 3명의 명단이 1∼2년간 블랙리스트로 관리된다고 설명했다.

앞서 중국항공운수협회는 승객들의 난동 등 불미스런 사건사고가 잇따르자 지난 2월 ‘항공여객 비문명행위 기록관리 방법’을 제정하고 문제를 일으킨 승객에게 항공기 탑승 제한 등 제재를 가하기로 했다.

에어차이나(중국국제항공)와 동방항공, 남방항공, 하이항(海航)그룹, 춘추항공 등 5개 대형 항공사도 2월 공동성명을 통해 ‘질 떨어지는’ 유커들에 대한 제재를 실행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