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쿄올림픽 예정대로 개최…착실히 준비”

일본 “도쿄올림픽 예정대로 개최…착실히 준비”

강경민 기자
입력 2020-03-04 14:27
수정 2020-03-04 14:2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동일본 대지진 추도식 취소 검토 보도에는 “최종 조율 중”

코로나19 도쿄 올림픽 오륜 앞 마스크 쓴 시민들
코로나19 도쿄 올림픽 오륜 앞 마스크 쓴 시민들 마스크를 쓴 일본 도쿄 시민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이후 2020 올림픽이 열리는 오다이바 해변공원의 오륜 조형물 앞을 27일 지나고 있다.
도쿄 로이터 연합뉴스
세계적으로 확산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의 연기 혹은 무산 가능성이 제기되는 가운데 일본 정부가 4일 재차 예정대로 개최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일본 정부 대변인인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관방장관은 이날 오전 정례 기자회견에서 관련 질문에 “정부로서는 계속해서 예정대로의 대회 개최를 향해 IOC(국제올림픽위원회),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 도쿄도와 긴밀히 협력하면서 착실히 준비하겠다”고 답변했다.

스가 장관은 IOC가 3일(현지시간) 조직위원회, 일본 정부, 세계보건기구(WHO)와 함께 합동 태스크포스(TF)를 지난달 중순 구성했다고 밝힌 것에 대해서는 “(TF에서) 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책의 내용 등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TF에 적극적으로 참가해 정부의 최신 대책 등에 대해 수시로 설명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정부가 오는 11일 개최 예정인 동일본 대지진 9주기 추도식을 취소하는 방향으로 검토하고 있다는 일본 언론의 보도에 대해서는 “정부가 이벤트 등의 개최 필요성에 대한 재검토를 (민간에) 요청한 것에 근거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의 관점에서 현재 최종 조율하고 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