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리서치센터, 지난해 20% 차지 핵심 관객층 부상
지난해 국내 극장가에서는 중장년층, 키즈 패밀리, N차 관람(하루에 연달아 여러 번 보기·같은 영화 여러 번 보기)’객 증가가 두드러졌던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행 1000만 돌파 자료사진
중장년층 선호 영화 또한 박스오피스 순위와 달랐다. 지난해 누적 관객 50만명 이상 작품을 대상으로 한 중장년층 선호작 톱 5는 ‘벤허’, ‘런던 해즈 폴른’, ‘제이슨본’, ‘로그원: 스타워즈 스토리’, ‘레버넌트: 죽음에서 돌아온자’ 순으로 익숙한 시리즈물이나 외화 대작 선호도가 높았다.
이밖에 초등학교 이하 자녀를 둔 연령대인 35~44세 중 청소년 또는 청소년과 성인 티켓을 구매한 경우(키즈 패밀리)가 2012년 35.9%에서 2016년 52.9%로 크게 증가했다. 이는 12세 관람가 영화 시장의 확대가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N차 관람과 몰아보기도 흥미로운 트렌드로 떠올랐다. 지난해 같은 작품을 3회 이상 관람한 CGV 회원은 약 5만 8000명으로 집계됐다. 몰아보기 관객 역시 적지 않았다. 하루 두 편 이상 관람한 CGV 고객수는 약 50만명이나 됐다. 하루 아홉 까지 본 관객도 있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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