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관광청 올해 마케팅 주제는 ‘종교개혁 500년’

독일관광청 올해 마케팅 주제는 ‘종교개혁 500년’

손원천 기자
손원천 기자
입력 2017-04-10 18:21
수정 2017-04-10 1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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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등 30여 국에서 다양한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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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호텔에서 열린 독일관광청 2017 마케팅 테마 발표 장면. 독일관광청 제공
조선호텔에서 열린 독일관광청 2017 마케팅 테마 발표 장면. 독일관광청 제공
독일관광청의 올해 마케팅 주제가 ‘루터 2017 종교개혁 500년’으로 확정됐다.

독일관광청 한국사무소는 10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독일관광청은 올해 한국 등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마틴 루터가 이끈 종교개혁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8개 루트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들 루트에는 루터의 고향인 아이스레벤, 그가 공부하고 사제서품을 받은 에르푸르트, 95개조 반박문을 붙인 비텐베르크가 포함됐다.

독일관광청에 따르면 지난해 독일을 찾은 한국인은 25만여 명으로 유럽 국가 가운데는 이탈리아, 터키 다음으로 많았다. 독일관광청 한국사무소의 낸시 최 대표는 “올해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아 루터의 발자취가 남겨진 도시에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손원천 기자 angler@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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