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은 흑자 달성을 위해 올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수익 증대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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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이 내년에 도입할 예정인 차세대 항공기 B747-8I. 대한항공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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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이 내년에 도입할 예정인 차세대 항공기 B747-8I. 대한항공 제공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은 지난 1월 대한항공 임원세미나에서 “올해는 비장한 각오로 위기 의식을 가지고 제로베이스에서 체질 개선에 성공해 흑자 달성의 전환점이 되는 해가 돼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흑자 달성을 위해 대한항공은 하반기에도 신형 항공기 추가 도입 및 중·단거리 노선 강화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2011년 6월 신형 항공기인 A380 1호기를 도입한 이래 조만간 A380 10대 도입 계획을 마치게 된다. 대한항공의 A380 10대는 미주, 유럽 등 장거리 노선에 투입된다.
특히 B747-400의 위상을 이어받을 B747-8I 차세대 항공기는 내년 도입 예정으로 하반기 도입 준비에 만전을 다할 방침이다. B747-8I 차세대 항공기는 기존 대비 항공기 성능이 대폭 향상됐지만 B747 시리즈와 동일한 방식으로 운항승무원 및 서비스와 지상장비 등의 활용이 가능해 기존 B747을 운영하는 항공사들이 자연스럽게 기종 교체가 가능하다. 대한항공도 이에 따라 내년부터 2017년까지 순차적으로 B747-8I 10대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로써 대한항공은 항공기 보유 대수를 2019년까지 180대 이상으로 확대하고 운항 도시를 전 세계 140개 도시로 넓혀갈 계획이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4-07-18 4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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