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대통령상

SK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대통령상

입력 2010-11-24 00:00
수정 2010-11-24 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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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가 그룹 브랜드로는 최초로 브랜드 대상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받는다.

SK는 24일 지식경제부 산하 산업정책연구소 주최로 열리는 제12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23일 밝혔다.

SK 측은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전략적으로 그룹 브랜드를 관리해 온 점을 정부로부터 인정받은 것이라고 평가했다. 일반적으로 그룹 브랜드의 경우 그룹 안에서 다양한 업종을 포괄하고 있기 때문에 그룹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어렵다. SK는 2005년 ‘행복 추구’를 브랜드 핵심가치로 정하고 ‘SK 행복날개’를 기업 이미지로 새롭게 개발해 그룹 전체 브랜드 체계를 통합 관리해 왔다.

특히 브랜드 관리 성과를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평가에 반영해 브랜드 관리에 대한 인식과 실행력을 높였다. 2006년부터는 박영호 SK㈜ 사장 직속으로 그룹 브랜드 관리위원회를 운영해 브랜드 경영을 CEO의 주요 과제로 삼고 있다. 아울러 매년 대규모 고객 조사 및 과학적 분석기법을 적용한 브랜드 성과를 체계적으로 측정해 왔다.

권오용 SK 브랜드관리실장은 “SK는 SK 브랜드를 기업문화와 인재와 더불어 3대 자산으로 삼고 있다.”면서 “SK 브랜드가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진호기자 sayho@seoul.co.kr
2010-11-24 2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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