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5∼8호선 역사내 병원·약국 입주 꺼리는 이유는

지하철 5∼8호선 역사내 병원·약국 입주 꺼리는 이유는

입력 2016-03-04 10:41
수정 2016-03-04 10:4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지하철 5∼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도시철도공사가 지하철 역사에 병원과 약국을 유치하겠다고 발표했지만 정작 나서는 사업자가 없어 무산 위기에 놓였다.

4일 서울시의회 최판술(더불어민주당·중구1) 의원에 따르면 서울도철이 연초부터 지하철 역사 내 병원·약국 사업자를 모집했지만 지원이 단 1건 뿐이었다.

1월 19일 DMC역과 장지역 우선협상대상자를 모집했지만 낙찰자가 나오지 않았다. 협상에 의한 계약은 지원자가 둘 이상이어야하기 때문이다.

2월 16일 재입찰 공고를 했지만 개찰일인 3월 2일까지 지원자가 한 명도 없어 다시 유찰됐다.

서울도철은 1단계로 DMC역과 장지역에 병의원을 시범설치하고 2단계 5호선 14곳, 6호선 6곳, 7호선 10곳, 8호선 3곳에 거점역을 설치할 계획이다.

3단계로 전 역사에 메디컬 존을 만들어 응급, 위기 상황시 신속하게 초기 대응하고 새벽부터 밤늦게까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공사는 입찰 무산원인이 임대료 부담과 계약기간에 있다고 보고 임대료 분할납부와 계약기간을 연장(기존 5년→최장10년)해 사업을 계속 추진할 방침이다.

최판술 의원은 “만약 메르스 환자가 거점 역사 내 병원을 방문했다면 그 역사는 폐쇄해야 하는데 그럴 경우 시민 불편은 어떻게 해결할지 등을 고려하면 공사의 사업추진 전략이 바람직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강동엄마’ 박춘선 서울시의원, 서울시의회 제1기 시민권익위원회 위원 위촉

‘강동엄마’ 박춘선 서울시의원(강동3, 국민의힘)이 지난 6월 27일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1기 시민권익위원회’ 위촉식 및 제1차 전체회의에서 시민권익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 서울시의회 시민권익위원회는 ‘서울시의회 민원 처리에 관한 조례’에 따라 설치된 기구로, 민원 처리의 전문성과 공정성 강화를 목표로 운영된다. 이번 제1기 위원회는 서울시의회 내부위원 15명과 외부위원 7명으로 구성됐으며, 외부위원으로는 대학교수, 국회입법조사처 팀장, 변호사, 회계사, 기업 전문가 등 각 분야 전문가가 참여해 실질적인 민원 해소와 제도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위원 임기는 2025년 6월 27일부터 2026년 6월 26일까지다. 첫발을 내디딘 서울특별시의회 시민권익위원회는 ▲의회 민원처리 종합계획 수립 ▲의회신문고 운영·관리 ▲서울시 및 서울시교육청 민원현황 분석 ▲현장 민원조사 ▲주요 시책사업과 관련한 민원 대응 ▲관련 법·자치법규 개선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박 의원은 평소 “안 된다, 어렵다”는 관행적 민원 응대에서 벗어나 “된다, 해보겠다”는 적극행정을 강조하며, 강동지역 민원 해결사로서 주민과 행정 사이의 가교 역할을
thumbnail - ‘강동엄마’ 박춘선 서울시의원, 서울시의회 제1기 시민권익위원회 위원 위촉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