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랑 함께하장’…세월호 유족들의 작은 벼룩시장

‘엄마랑 함께하장’…세월호 유족들의 작은 벼룩시장

이지연 기자
입력 2016-05-09 17:18
수정 2016-05-09 18:1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세월호 유족들의 작은 벼룩시장 ‘엄마랑 함께 하장’
세월호 유족들의 작은 벼룩시장 ‘엄마랑 함께 하장’ 출처 = 안산온마음센터 홈페이지
세월호 416가족협의회와 416공방이 오는 14~15일 이틀간 벼룩시장인 ‘엄마랑 함께하장’을 경기도 안산 화랑유원지 대공연장 일대에서 개최한다. 이는 지난해 10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행사다.
 
‘엄마랑 함께하장’은 세월호 유가족이 제작한 다양한 수공예품과 목공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시민들이 예술가들과 함께 공예품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또 먹거리 장터, 음악공연, 가족사진 촬영 이벤트 등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416가족협의회와 416공방이 주최하고 안산온마음센터가 주관하며 경기도가 지원한다. 장터의 수익금은 단원구 일대 3개동의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여름 나들이 행사에 지원된다.
 
지난해 행사는 10월 31일, 11월 1일 이틀간 같은 장소에서 진행됐으며 제종길 안산시장을 비롯해 3500여 명의 지역주민과 세월호를 기억하는 시민들이 장터를 방문했다.

다음 영상은 ‘제2회 엄마랑 함께 하장’ 홍보 동영상이다.

심미경 서울시의원, 동대문구 경희대 일대(가칭 경희담길)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 설명회 참석

심미경 서울시의원(동대문2·국민의힘)이 서울바이오허브에서 개최된 ‘2025 동대문구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 설명회에 참석, 지역 상인 및 신용보증재단 관계자들과 ‘경희담길(가칭)’ 상권 육성 사업계획을 토론하고 주민·예비 창업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동대문지점과 동대문구청이 공동 주관한 이번 설명회는 지역 상인, 주민, 예비 창업자들에게 사업의 목적, 추진 경과 및 향후 계획을 종합적으로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 의원은 “로컬브랜드 육성사업은 지역의 고유한 정체성과 자원을 발굴해 브랜딩하고 상권 환경 개선, 콘텐츠 기획, 소상공인 역량 강화까지 연계하는 통합지원 프로그램”이라며 “‘경희담길’이 선정된 이유도 대학가 앞의 젊고 국제적인 분위기, 인근 천장산과 홍릉 등 다양한 자원, 개성 있는 음식점·카페와 소규모 상점들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만큼 이 사업이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심 의원은 앞으로도 동대문구의 특색 있는 상권들을 활성화 시키고 그 효과가 동대문구 지역 경제에 확산될 수 있는 방법들을 찾기위해 노력할 것이라면서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활동을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
thumbnail - 심미경 서울시의원, 동대문구 경희대 일대(가칭 경희담길)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 설명회 참석

이지연 인턴기자 julie31080@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