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남대문경찰서는 삼성카드의 한 직원이 고객 개인 정보 수십만건을 관련 업체에 유출한 혐의를 잡고 수사 중이라고 5일 밝혔다.
경찰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카드는 내부 직원이 고객의 이름과 휴대전화 번호, 직장 등을 관련 업체에 전달한 사실을 내부 감찰을 통해 확인하고 지난달 30일 남대문서에 고발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지난 7월 내부 보안 시스템을 점검하는 과정에서 고객의 개인 정보가 빠져나갔다는 정황을 포착, 감사를 벌인 결과 내부 직원 소행임이 드러나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말했다. 또 “직원이 해명을 거부하고 있어 몇 명의 고객 정보를 빼돌렸는지 정확히 파악하지 못했다. 경찰 수사 결과를 지켜보겠다.”고 덧붙였다.
백민경기자 white@seoul.co.kr
경찰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카드는 내부 직원이 고객의 이름과 휴대전화 번호, 직장 등을 관련 업체에 전달한 사실을 내부 감찰을 통해 확인하고 지난달 30일 남대문서에 고발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지난 7월 내부 보안 시스템을 점검하는 과정에서 고객의 개인 정보가 빠져나갔다는 정황을 포착, 감사를 벌인 결과 내부 직원 소행임이 드러나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말했다. 또 “직원이 해명을 거부하고 있어 몇 명의 고객 정보를 빼돌렸는지 정확히 파악하지 못했다. 경찰 수사 결과를 지켜보겠다.”고 덧붙였다.
백민경기자 white@seoul.co.kr
2011-09-06 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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