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첫 ‘마케팅계 노벨상’ 박충환 美 USC 석좌교수

한국인 첫 ‘마케팅계 노벨상’ 박충환 美 USC 석좌교수

입력 2011-10-07 00:00
수정 2011-10-07 00: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박충환 美 USC 석좌교수
박충환 美 USC 석좌교수
박충환 미국 남부캘리포니아대(USC) 경영대학원 석좌교수가 한국인 처음으로 마케팅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소비자심리학회 펠로’로 선정됐다. 세계 양대 마케팅학회 중 하나인 소비자심리학회(SCP)는 전 세계 마케팅 전공 연구자들 가운데 학문적 성과가 뛰어난 학자 1명을 펠로로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소비자심리학회 측은 “박 교수가 소비자 심리학계 발전에 큰 공헌을 했고, 2008년부터 학회 학술지 편집장을 맡으며 학회 발전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박 교수가 편집장을 맡고 있는 학술지(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는 전 세계 마케팅 분야 5대 학술지 중 하나로 한국인이 편집장을 맡은 것 역시 박 교수가 처음이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11-10-07 2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