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연대 교수 고소 취하하고 어디가나 했더니

김연아, 연대 교수 고소 취하하고 어디가나 했더니

입력 2012-06-16 00:00
수정 2012-06-16 10:5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중국 대규모 아이스쇼 참가…자오홍보 부부 은퇴 기념

‘피겨 여왕’ 김연아(22·고려대)가 중국에서 열리는 대규모 아이스쇼에 나선다.

김연아 연합뉴스
김연아
연합뉴스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아티스트리는 김연아가 17일 중국 상하이에서 세계 정상급 피겨 선수들과 함께 아이스쇼 ‘아티스트리 온 아이스’에 참가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상하이 아이스쇼는 중국의 빙상 스타 부부인 자오홍보-센슈의 은퇴를 기념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김연아는 자오홍보 부부의 끊임없는 러브콜을 받아 이번 아이스쇼 참가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티스트리온 아이스는 아티스트리 차이나의 대표적인 브랜드 행사다. 지난 9일 대만을 시작으로 12일 베이징과 15일 선전을 거쳐 상하이에서 막을 내린다.

투어 공연 형식의 이번 아이스쇼에서는 티베트 민속춤, 중국 동북부 지역 앙가(Yangge)춤 등으로 꾸며졌고 중국 국가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는 요소들도 표현됐다고 아트스트리 측이 전했다.

김연아는 최근 자신의 교생실습을 ‘쇼’라고 폄하한 황상민 연세대 심리학과 교수와 마찰을 빚어왔다. 김연아의 소속사인 올댓스포츠측은 황 교수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지만 지난 15일 고소를 철회했다. 김연아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지안의 이상훈 변호사는 “고소 취하에는 김연아 선수의 의사가 반영됐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